[MS365]/Outlook

아웃룩 웹 메일에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을 때, 어떻게 해야할까?

그러게나말이다 2024. 9. 19. 13:58
반응형

 

가끔 유저로부터 이런 문의가 들어옵니다.

웹 메일 첨부파일이 열리지 않아요...
첨부파일 다운로드가 안돼요 등등


직접가서 확인해보면, 실제 열리지 않는 경우가 있었습니다.

아마 MS 클라우드 상 버그로 보이는데,
이럴 때 간단하게 해결하는 방법이 있습니다.

바로 캐시 및 쿠키를 삭제하면 됩니다.

 

그렇다면, 유저별 사용하는 브라우저가
다를텐데 브라우저별 삭제하는 방법을 안내할까 합니다.


1. 크롬

  • 단축키: Ctrl + Shift + Del

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,

고급 탭에서 일정 기간을 선택한 후

데이터를 삭제해주면 됩니다.

 

이렇게 되면, 해당 기간동안 웹 상에 등록됐던

계정 정보를 포함한 기록들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.

 

  • F12 버튼 클릭

개발자 모드로 들어가서 애플리케이션 탭으로 들어갑니다.

여기서 왼쪽 메뉴 바에 쿠키를 찾아 누르면 아래 접속한

사이트가 보이는데 우클릭하여 삭제하면 해당 쿠키 및 캐시가

사라지게 됩니다.


2. 엣지

1번과 방법은 동일합니다.

  • 단축키: Ctrl + Shift + Del

똑같이 일정 기간을 선택한 후,

데이터를 삭제해주면 됩니다.

 

  • F12 버튼 클릭

똑같이 Dev Tools를 열고,

응용 프로그램 탭에 들어가

쿠키에 엮인 사이트를 우클릭하여 삭제해줍니다.


3. 참고

위와 같이 브라우저별 쿠키 및 캐시를 삭제한 후,

10-15분 정도 기다리면 해당 첨부파일이

열리거나 다운로드 되실겁니다.

 

굉장히 급한 건이라면,

임시방편으로 아웃룩 데스크톱 버전을

사용하면 열리실 겁니다.

반응형